‘3분 만에 뚝딱’…온 러닝, 러닝화에 접목한 새로운 기술은?



미국 뉴욕포스트 16일(현지시간) 보도에 따르면 스포츠 브랜드 ‘온 러닝’(On)은 스프레이 방식으로 제작한 러닝화 ‘클라우드붐 스트라이크 LS’를 공개했다.
온러닝이 공개한 러닝화 ‘클라우드붐 스트라이트 LS’ 출처: 온러닝
온러닝이 공개한 러닝화 ‘클라우드붐 스트라이트 LS’ 출처: 온러닝
해당 제품은 온러닝에서 자체 개발한 ‘라이트스프레이’라는 새로운 기술이 도입됐다. 열가소성 폴리우레탄(TPU)을 긴 실처럼 만들어 분사하는 방식이다. 로봇 팔을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정교하게 제작된다.
출처: 온 러닝
출처: 온 러닝
신발 윗부분(어퍼)은 3분이면 완성된다. 마무리로 색을 칠하고 경화하는 데 3분이 걸린다. 러닝화를 만드는데 총 6분이 소요되는 것으로 전해졌다. 라이트스프레이 기술로 만든 어퍼 부분의 무게는 30g이며 신발 전체 무게는 남성 기준 170g이다.
헬렌 오비리 선수가 착용한 클라우드붐 스트라이크 LS 프로토타입의 모습. 출처: 온러닝 인스타그램
헬렌 오비리 선수가 착용한 클라우드붐 스트라이크 LS 프로토타입의 모습. 출처: 온러닝 인스타그램
지난 4월에는 마라톤 선수 헬렌 오비리가 해당 러닝화의 프로토타입 제품을 착용하고 보스턴 마라톤에서 우승하기도 했다.

온 클라우드붐 스트라이크 LS는 올해 가을 출시 예정이라고 알려졌다. 가격은 330달러(약 46만원)이다. 국내 발매일은 전해지지 않았다.

한편 스위스 브랜드인 온 러닝은 현재 러너들이 주목하는 기능성 신발 브랜드다. 러닝화 밑창에 뚫린 구멍 디자인이 특징이다. 로에베,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하며 인지도가 급상승했다.

안예은 기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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